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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 기초, 경제학의 원리

경제학의 핵심은 소비자, 기업, 정부 모두 니즈를 갖고 있다는 단순한 아이디어로 생산자가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우리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이 과정은 그것과 관련된 비용이 든다. 우리는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해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사기 위해 일하기 때문이다.

 

경제학의 기초이론

시장 유형과 수요 및 공급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경제의 기본 원리에 대해 토론할 것이다. 경제학은 번영을 창출하기 위해 사람과 기업이 서로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경제학은 복잡한 주제이고 경제학자들이 경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많은 다른 이론과 모델이 있다. 그러나, 그것의 핵심은, 경제학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원칙들이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논의할 것이다.

 

경제학에서 시장은 완벽, 불완전, 경쟁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완벽한 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제삼자의 간섭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다. 반면에 불완전한 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항상 서로 접근할 수 있거나 이상적인 가격으로 거래할 수 없는 시장이다. 마지막으로, 경쟁 시장은 기업들이 최고의 가격과 양질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위해 경쟁하는 시장이다.

 

경제학에서 수요는 소비자가 특정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의 양이다. 다시 말해, 그것은 사람들이 언제든지 살 준비가 되어 있는 재화나 서비스의 양이다. 공급은 생산자들이 어떤 주어진 가격으로 기꺼이 판매하기 위해 제공할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의 수량이다.

 

수요 탄력성,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수요 탄력성은 경제학에서 가격 변동에 따른 재화나 용역의 수요량 변화를 측정하는 척도이다. 이 용어는 시장분석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비시장 상황에도 적용될 수 있다.

 

재화나 용역의 수요탄력성은 일반적으로 백분율로 보고된다. 가격의 하락은 재화나 용역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이어지는 반면, 가격의 상승은 수요의 감소로 이어진다.

 

수요(demand)는 소비자가 어떤 가격으로 구매할 의향이 있고 구매할 수 있는 재화나 서비스의 양이다. 가격, 제품 품질, 가용성 및 소비자 선호도를 포함하여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인들이 있다.

 

가격은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제품 가격이 높을수록 소비자가 구매할 가능성은 낮아진다. 이는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있고, 그들은 가능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러한 자원을 할당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만약 제품의 가격이 너무 높다면, 소비자들은 대신 더 싼 대체 제품을 사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제품 품질은 수요에도 영향을 미친다. 제품의 품질이 낮으면 소비자가 구매할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다. 제품이 제 기능을 못하거나 품질이 떨어질 것을 우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제품의 품질이 낮으면 소비자가 나중에 재판매하기 어려울 수 있다. 결과적으로, 낮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들은 시장에서 더 많은 경쟁에 직면할 수 있다.

 

가용성은 수요에도 영향을 미친다. 충분한 수량이 없는 제품은 소비자가 구매하지 못할 수 있다.

 

재화나 용역에 대한 수요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요인 중 일부는 가격, 가용성, 품질 및 만족도이다. 이러한 요소 중 하나가 바뀌면 재화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바뀔 것이다.

 

경제학에서 변수는 분석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그것들은 다른 시나리오들이 경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기 위해 경제학자들이 조작할 수 있는 것들이다. 경제학에는 자연, 인간, 금융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의 변수가 있다. 각각은 경제학자들이 경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분석하는지에 대한 나름의 함의를 가지고 있다.

 

공급과 생산성, 생산함수, 효용 가치론

 

경제학에서 공급과 생산성은 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중요한 개념이다. 공급은 판매 가능한 재화나 용역의 양이며, 생산성은 노동자가 한 시간이나 하루에 생산할 수 있는 생산량을 말한다. 이러한 개념은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재화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각 공급자가 얼마나 벌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생산함수는 경제학에서 주어진 투입량(시간, 노동, 기타 자원)에 의해 산출되는 산출량(통화 단위)과 관련된 수학적 모델이다. 생산 함수는 다른 생산 요소(노동, 자본, 천연자원)가 어떻게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해 결합되는지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생산 함수는 주어진 입력량에 의해 생산되는 출력의 양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이다.

 

생산 함수는 피라미드로 시각화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입력은 아래로, 더 많은 출력은 위로. 피라미드 아래로 이동하면 출력 증가를 위해 필요한 입력의 양은 더 적어지고, 반대로 피라미드 위로 이동하면 출력 증가를 위해 필요한 출력의 양은 더 커진다. 피라미드의 각 수준은 다른 유형의 투입물(노동, 자본 또는 천연자원)을 나타낸다. 하단의 마지막 점을 "손익분기점" 수준이라고 하며, 이는 결합된 다른 모든 입력을 나타낸다.

 

효용 가치론은 모든 경제이론 중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이론이다. 그것은 어떤 것의 가치가 누군가에게 유용한 것에 기초한다고 말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그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사물을 어떻게 가치 있게 평가하는지 살펴본다.

 

유틸리티의 개념은 제품 및 서비스에서 돈과 자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적용될 수 있다.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이 어떻게 선택을 하는지, 시장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경제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간단히 말해서, 효용 이론은 사람들이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면 어떤 것에 대해 특정한 금액을 지불할 것이라고 우리에게 가르친다. 다시 말해, 그들은 그 물건을 사용하거나 소비하는 것에서 만족을 찾을 것이다.

 

사람들의 효용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 있다: 쾌락과 고통. 인생의 모든 것은 아이스크림 먹는 것에서부터 등산까지 어느 정도의 즐거움과 고통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고통을 최소화하고 즐거움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우리가 종종 사물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기쁨이나 고통을 가져다주는지에 따라 사물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