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의미에서 잉여는 만족을 위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포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농부가 생산한 잉여분을 말할 때, 이것은 농부가 그의 농장에서 얻고 시장에서 파는 모든 생산물들입니다.
소비자 잉여는 무엇인가? 소비자 잉여는 왜 존재하는가?
소비자 잉여금은 소비자가 재화나 용역에 대해 지불하는 금액과 생산자에게 지불하는 총비용 사이의 차이이다. 이 차이는 종종 시장이 효율적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지표로 사용된다.
대부분의 경우, 생산자들은 그들의 상품을 시장 가격에 팔았을 때 받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받는다. 이런 흑자를 소비자가 즐기기 때문에 소비자 잉여금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소비자가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과 재화나 용역을 생산하는 전체 비용이 얼마가 될 것인가 사이에 차이가 있을 때마다 발생한다.
소비자 잉여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가격과 품질이다. 가격이 높을 때, 소비자들은 그 대가로 더 적은 돈을 벌게 되기 때문에 제품을 살 유인이 적다. 이 경우, 생산자 잉여는 소비자 잉여와 마찬가지로 더 작아질 것이다. 반대로, 가격이 낮을 때, 소비자들은 그 대가로 더 많은 돈을 벌게 될 것이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동기를 더 많이 갖게 된다. 이 경우 생산자 잉여는 소비자 잉여와 마찬가지로 더 커질 것이다.
비효율적인 시장은 소비자 잉여가 생산자 잉여와 같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 문제는 두 값 사이에 큰 차이가 있을 때 발생한다. 비효율적인 시장은 과잉 생산과 가격 차별과 같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소비자 잉여금은 소비자가 재화나 용역에 대해 기꺼이 지불하고 지불할 수 있는 것과 그 재화나 용역의 시장 가격 사이의 차이이다. 이러한 차이는 소비자들이 그들의 예산에 미치지 못하는 구매에 만족할 수 있고, 구매가 없었더라면 좋았을 때보다 여전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셔츠 한 벌에 10달러를 지불할 의사가 있지만 시장 가격이 12달러라면 2달러의 소비자 흑자를 낸 것이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당신이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은 가치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셔츠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입으실 수 있을 만큼 편안하다. 소비자들은 흥정(더 낮은 가격을 요청), 쿠폰을 사용하거나 판매를 이용하여 이러한 흑자를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 잉여의 목적은 소비자들이 품질이나 유용성을 희생하지 않고 가능한 최선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것은 단순히 기본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 이외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이유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비자 잉여금은 또한 사람들이 단지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소비하는 것보다 그것이 그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분야에 돈을 쓰도록 장려하기 때문에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잉여와 낮은 수준의 예
소비자 잉여에 대한 논쟁은 경제학자들과 함께 수년 동안 지속되어 온 논쟁이다.무엇보다도, 소비자 잉여는 모든 시장 경제에서 모든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존재한다. 이것은 일부 사람들이 스스로 생산하는데 드는 비용보다 낮은 가격으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경제학자들 사이에서는 소비자 잉여가 얼마나 존재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전히 많은 이견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돈을 쓴 후에 돈을 저축하거나 여분의 수입을 가질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소비자 흑자를 측정해야 한다고 믿는다. 다른 사람들은 여분의 돈이 있든 없든 간에 소비자 잉여금은 모두를 위해 측정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궁극적으로, 경제학자들은 소비자 잉여가 어느 정도 존재하며 시장 경제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데 동의한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잉여는 소비자가 그들이 지불할 의향이 있는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을 때 발생한다. 대조적으로, 낮은 수준의 소비자 잉여금은 소비자가 그들이 지불하고자 하는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재화나 용역을 구입할 수 있을 때 발생한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흑자의 한 예는 일반인이 소매 비용보다 낮은 100달러에 HDTV를 구입할 수 있는 경우이다. 이것은 소비자들이 그들의 구매에 대한 돈을 절약하고 더 좋은 품질의 텔레비전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흑자의 또 다른 예는 일반인이 소매 비용보다 낮은 3,000달러에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경우이다. 이것은 소비자들이 그들의 구매에 대한 돈을 절약하고 훌륭한 자동차 거래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개인이 낮은 수준의 소비자 잉여를 가진 개인보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잉여를 가질 수 있는 때는 언제인가?
소비자 잉여금은 개인이 재화나 용역에 대해 지불하는 것과 개인이 재화나 용역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사이의 차이이다.
개인의 소비자 잉여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다. 여기에는 개인이 시장과 얼마나 많은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쇼핑 비교가 얼마나 쉬운지, 개인이 얼마나 많은 위험을 감수할 의향이 있는지, 그리고 개인이 얼마나 가격에 민감한지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소비자 흑자 수준이 높은 개인은 소비자 흑자 수준이 낮은 개인보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더 나은 가격을 협상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그들은 일반적으로 물건에 대한 할인을 찾을 수 있을 가능성이 더 높다.
자유시장에서의 소비자 잉여, 소비자 잉여의 영향
소비자 잉여금은 소비자가 재화나 용역에 대해 지불하는 것과 재화나 용역이 판매될 때 소비자가 얻는 것의 차이이다. 자유시장에서는 각 개인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최적의 가격을 선택할 수 있고, 이를 가장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잉여가 극대화된다. 소비자에게 이득은 그들이 지불한 것보다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 잉여는 소비자가 소비하는 것과 버는 것 사이의 차이이다. 이것은 소비자가 필요한 것보다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필요한 것보다 많은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다.
소비자 잉여의 개념은 18세기에 장 밥티스트 세이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세이는 기업들이 가능한 한 많은 이익을 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성장을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이는 또한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무역 균형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믿었고, 이것은 그들이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날, 소비자 잉여는 기업 운영 방식의 핵심 요소이다. 기업들은 긍정적인 소비자 잉여를 창출할 수 있다면, 고객들이 다시 돌아와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의 사업을 추천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또한 기업은 소비자 잉여금을 신제품이나 서비스에 투자하거나 가격을 낮추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소비자 흑자는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며 그 역할은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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